인사말 및 원장 약력
그림1

주요경력

  1. - 중독심리상담학 박사
  2. - 르호봇 심리상담 센터장
  3. - 한국심리지원협회협회장
  4. - 조선대학원 외래교수
  5. - 한국미술심리치료협회 교수, 수련감독
  6. - 한국청소년상담학회 수련감독
  7. - ACADCI 중독예술심리상담 교수
  8. - 한국청소년 자살 예방 협회 경남지회장
  9. - 리브로아르츠(하브루타미술) 경남지사장
  10. - 성지원 협력 미술상담사 MOU체결
  11. - 자격
    1. 색채도형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가족상담사, 모래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 인성교육전문가, 자살예방강의전문가

기타 소개 자료

  1. - 미술치료학회 논문 게재
  2. - 박사 학위 논문상 수여

논문

  1. - 마음챙김 호흡명상을 병행한 미술치료가 청소년의 학교부적응 및 자기조절에 미치는 효과.
  2.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스마트폰중독경향성에 미치는 영향: 정서조절매개효과

마음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1. 르호봇 심리 상담센터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입니다. 누구나 다 원하는 것이고 가장 가깝게 느끼기도 하지만 결코 찾으면 쉽지 않은 것. 행복하기 위해 우린 무던히 노력하며 애를 씁니다.

    하지만 내 마음에 힘듦이 있을 때, 그것이 계속 축적되어 있을때, 우린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하며, 알지도 못합니다. 그럼 행복은 어디서 찾을까요. 행복은 바로 자신 안에 있으며, 그것은 자신만이 찾을 수 있다고 감히 말해봅니다.

    자신을 진정으로 알고 이해하고 찾아가는 것 그것이 진정한 행복을 찾는 길입니다.

    그 행복을 찾도록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르호봇의 뜻

  1. 이스라엘은 물이 매우 귀합니다.
    그래서 물을 파서 물이 있는 곳에서 부락과 마을이 형성되는 성경에 이삭이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서 3번에 걸쳐서 우물을 팠습니다.

    두 번은 블러셋 사람들이 그 우물을 다투어 가지고 갔지만, 마지막 3번째 우물을 팠을 때는 다투지 않고 이삭이 그곳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그 이름을 르호봇이라고 하였고, 그 뜻은 넓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센터의 이름이 르호봇인 이유는 여기서 유래한 것이며, 마음에 많은 다툼이 있었지만, 이곳 르호봇 심리 상담센터로 말미암아 마음의 다툼이 없어지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의 근원이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진정한 삶의 주인공은 당신이기에 복된 땅 브엘세바로 가는 것은 내 안에서 내가 찾아가는 것입니다.

상담 및 문의

유아ㆍ아동, 청소년, 성인등 다양한 대상과 상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 : 055-688-4842
이메일 : candy0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