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내용

심리적인 유형에 따라 개인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으로 분류

  1. 대인관계 개선 프로그램
  2. 사회성 중진 프로그램
  3. 인지 학습 프로그램
  4. 자아 성장 프로그램
  5. 부모ㆍ자녀 관계 개선 프로그램
그림2

청소년 심리 상담

  1. 청소년기는 아동까지의 보호로부터 벗어나 독립을 향해가는 시기입니다. 이들에게는 과정한 학업 스트레스, 급격한 신체변화, 정체감의 혼란, 또래간의 갈등이나 따돌림, 가족관계의 갈등, 이성친구 문제, 진로와 적성문제, 게임중독, 충동적이고 폭력적인 성향, 학교 부적응 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청소년 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해결책을 하나씩 찾아나가게 됩니다. 청소년 상담은 대화가 기본이며, 필요시 모래놀이치료나 게임놀이치료를 적응합니다.
그림2

학습코칭 프로그램

  1.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거나 공부방법을 모르는 청소년, 학습계획을어떻게 짜야하는지 모르는 청소년들에게 효과적으로 계획을 짜고 실행해나가게 하는"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안내합니다.
그림2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

  1. 사회성이 부족하여 또래 및 타인과의 관계에서 불안해하고 자기표현을 잘하지 못하는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친구를 사귀는데 필요한 기술과 자기표현 방법을 훈련하여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림2

부모교육 및 상담

  1. 상담과정에 있어서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필수적 과정입니다. 아동의 현 상태와 놀이치료 과정에 대한 이해, 부모의 양육방법과 역할에 관한 상담 및 교육을 합니다..

소집단 부모교육 프로그램

  1. 4~8명 정도의 부모들이 모여 양육의 어려움을 나누고 구체적인 양육지시를 배우면서 함께 성장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담 및 문의

유아ㆍ아동, 청소년, 성인등 다양한 대상과 상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 : 055-688-4842
이메일 : candy0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