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

아동 행동 평가척도(Child Behavior Checklist, 약칭 CBCL)

  1. 아동 및 청소년의 사회 적응 및 정서행동 문제를 평가하는 데 세계 여러 나라가 사용하는 유용한 임상도구이다. 아동 및 청소년의 정서·행동 장애의 문제를 진단하고 평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문제는 대상 아동 및 청소년의 정서·행동적 문제가 학교에서 자신의 학업 성취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에게도 문제가 되어 학교 생활이 더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2. 이러한 악순환을 방지하기 위해 학습지도 전에 미리 그 아동의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중재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동의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 사용하는 평가도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아동과 청소년을 평가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이 바로 아동·청소년 행동평가척도이다.

성격강점검사는PAT( Character Strengths Test)

  1. 개인이 지니고 있는 긍정적 성품과 성격적 강점을 알아보기 위한 자기보고형 심리검사이다. 긍정심리학에 근거하여6개의 핵심덕목(지혜, 인간애, 용기, 절제, 정의, 초월)과 관련된 24개의 성격강점과 주관적 행복도를 측정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나타낸5개의 대표강점과 더불어 다양한 검사결과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제시한다.

다면적 인성검사

  1. 개인의 일반적인 성격 특성 및 정신 병리적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 입니다.

아동용 회화통각 검사

  1. 투사적 성격검사. 어린이가 주요한 인물이나 충동에 대응해 나가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줌. 대인관계, 사회적 상호작용, 동일시 양식 등과 같은 아동의 보다 구체적인 문제들을 반영하는 반응들이 나타남.

문장완성검사

  1. 미완성된 문장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 내면에 존재하는 동기와 갈등, 중요한 인물들에 대한 정서적 태도, 가치관, 정서적 성숙도 등을 평가할 수 있는 검사.

그림검사

  1. HTP :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는 검사로 내면의 정서적인 특징과 욕구, 환경에 대한 인식과 상호작용 방식, 성격 경향성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
  2. KFD :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는 검사로 내면의 정서적인특징과 욕구, 환경에 대한 인식과 상호작용 방식, 성격 경향성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

영유아발달선별검사

  1. 부모나 양육자가 영유아의 발달, 건강, 행동에 대한 정보를 통합하여 발달기능과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발달 선별검사입니다. 영유아의 발달이 연령에 적절하게 발달되고 있는지, 지연되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는 간단하지만 포괄적인 내용으로 짧은 시간 내에 아동의 현재 발달적 기능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영유아 놀이평가

  1. 아동의 어려움을 느끼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훈련이 필요한 부분이며, 또한 부모가 아동의 훈육의 양육에 대한 기술이 부족한 경우 부모자녀관계에 어려움과 애착현상이 필요한 경우를 다룹니다.
  2. (놀이평가는 아이에 따라 검사 이후 진행됩니다.)

상담 및 문의

유아ㆍ아동, 청소년, 성인등 다양한 대상과 상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 : 055-688-4842
이메일 : candy0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