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안내

예술 심리 상담이란?

  1. 인간의 심리적인 문제를 치료하는 것에 있어서 비언어적인 예술 매체가 언어적인 접근에 비해 치료효과가 용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술매체가 가진 치료성이 현대 심리치료라는 학문을 합쳐서 정신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치료하며, 개개인의 다른 내면의 욕구에 부응하는데 다양한 표현매체를 적용하여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 중 본 센터에서는 미술치료, 색채치료, 모래놀이치료, 도형심리치료, 음악치료를 활용합니다.

모래놀이심리 상담

  1. 놀이감은 아동의 단어이며, 놀이는 아동의 자연스러운 언어입니다. 언어표현이 완벽하지 못한 아동에게 있어서 놀이는 가장 편안한 대화방법이며, 놀이를 통해 자신이 가진 문제, 상처받은 경험 및 바램 등을 통해 아동이 자신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심리치료의 한 방법입니다.
그림1

대상

  1. - 위축되고 소심한 아이, 자신감이 없는 아이, 욕심이 많은아이
  2. - 엄마와 떨어지지 못하는 아이, 친구와 사귀지 못하는 아이, 형제관계가 어려운 아이
  3. - 의욕이 없고 우울하거나 불안한 아이, 신경질과 짜증이 많은 아이
  4. - 부모자녀 관계에 어려움이 많은 아이
  5. - 거짓말, 도벽, 반항 등의 행동문제를 보이는 아이
  6. - 주의 집중이 안되고 산만한 아이, 공격적인 아이, 충동조절이 안되는 아이
  7. - 야뇨증이나 유분증 등의 신체증상이 있는 아이
  8. - 학습에 의욕이 없거나 학습장애가 있는 아이
  9. - 말이 늦는 아이, 말을 더듬은 아이
  10. - 틱 증상이 있는 아이, 발달이 지연된 아이

미술심리 상담

  1. 미술은 인류가 감정과생각을표현하는 가장 오래되고 자연스러운 방법 중 하나로, 미술치료는 미술표현을 통해 심리적인 어려움을 치유하고 성장을 돕는 심리치료의 한 방법입니다. 미술치료 과정에서 아동ㆍ청소년은 자기 내면의 심상을 드러내고, 자신에 대래 알게되며, 갈등해소와 자기문제에 대한 변화를 경험을 하게 됩니다. 미술치료사는 아동ㆍ청소년이 안전하게 자기를 표현하고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지하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그림1

대상

  1. - 자신감이 없고, 위축되어 자기표현이 적은 아이
  2. - 우울하고 불안하거나, 짜증이 많은 아이
  3. - 주의 집중이 안되고, 행동조절이 어려운 아이
  4. - 공격적이거나, 강박적 행동을 보이는 아이
  5. - 부모자녀 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
  6. - 학교 생활에 적응이 어렵고, 또래 관계에 문제가 있는 아이
  7. - 특정한 외상으로 인해 문제를 나타내는 아이
  8. - 뇌손상 등으로 인해 언어 표현이 어려운 아이
  9. - 시각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신체적인 장애를 지닌 아이
  10. -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아이
  11. - 발달이 지연된 아이, 자폐적 특성을 지닌 아이

색채심리상담

그림1
  1. 색상 요법 및 치유 는 빛과 색의 가시 스펙트럼을 사용하여 사람의 기분과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전체 론적 치유의 한 유형입니다. 각 색상은 특정 주파수와 진동으로 떨어지며 많은 사람들이 우리 몸의 에너지와 빈도에 영향을 줄 수있는 특정 특성에 기여합니다.빛이 우리의 눈을 통해 들어오는 것은 일반적인 지식이지만, 빛이 우리의 피부를 통해 들어올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고유 한 빈도와 다양한 색상의 진동을 감안할 때 사람들은 신체에 들어가는 특정 색이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신체 내 화학 반응을 일으켜 감정에 영향을 주며 신체가 치유 될 수있습니다. 색상은 뇌 질환이나 감정적 인 문제가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란 색은 진정 효과가있어 낮은 혈압을 초래할 수있는 반면, 붉은 색은 반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녹색은 정서적으로 불균형 한 사람들을 풀기 위해 사용할 수있는 또 다른 색입니다. 반면에 황색은 우울증을 앓고있는 사람들을 활성화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기운이 정화 및 균형을 잡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기운에있는 색깔을 아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정신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 줄 수 있으며, 따라서 당신이 치유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주변 색상은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상담 및 문의

유아ㆍ아동, 청소년, 성인등 다양한 대상과 상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 : 055-688-4842
이메일 : candy074@naver.com